재테크는 전 세계인들이 관심가지는 영역입니다. 내 직장소득을 제외하고, 합법적으로 나의 자산을 부풀려나갈 수 있는 수단입니다. 회사는 내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을텐데 ‘겸업금지’라는 타이틀 속에 갇혀사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많이 깨우친 자는 재테크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그렇지 않은 자들은 평생직장이라는 타이틀에 위로받으며 살아갈 것 같습니다.
주식
주식은 흔히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한다고 합니다. 주식에도 성장주와 배당주가 있으며 대부분 성장주를 택하여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를 맞이하고, 주식에 큰 위기가 도래했었습니다. 전 국가별로 코로나 지원금을 여기저기 뿌려대며 주식은 거품이 가득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었습니다. 현재 인플레이션 공포가 덮치면서 주식은 나락(?)을 가고 있습니다. 지하인줄 알았는데 지하2층도 있더라는 의견과 함께 많은 분들은 저점만을 찾고 있습니다. 많은 주식 유튜버분들도 어짜피 주식은 우상향 한다는 믿음하에 투자를 권유합니다만, 현재 인플레이션 공포를 맞이한 시점에서는 주식이 다시 복구되려면 많은 세월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이미 이런 흐름을 깨우치고 탈출하신 분들이야말로 진정한 고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코인
코인은 정말 ‘모 아니면 도’라고 생각하는 영역입니다. 코인은 세력들의 싸움이며 흐름을 잘 타야 돈을 버는 곳입니다. 하지만 시장 속 세력들을 이기려면 미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식의 투자는 보훈이 추구하는 투자 스타일은 절대 아닙니다. 코인은 되도록이면 소액으로 진행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결과론적으로 보았을 때 고액을 넣어 100% 이상 수익을 본다면 성공한 사례겠죠? 코인은 운에 맞기는 소액투자용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부동산 역시 재테크의 강력한 수단중 하나입니다. 가장 안정적인 자산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절반이 대한민국인데 땅은 좁고, 자원은 없다보니 부동산만큼 귀중한 자산이 없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재테크 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너도나도 아파트 투자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는 너무 고점에 물리신 분들의 대출이자 상환 때문에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실거주목적이 아니라면 이런 방법의 투자는 크게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입지는 확실하고, 탈출구 전략이 확실한 부동산을 매수하여야 올바른 투자입니다.
보훈은 부동산 경매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의 당근마켓인 경매 영역에서 법적인 하자를 해소하여 저렴하게 부동산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매수했기 때문에 탈출구 전략도 확실히 존재합니다. 또한, 입지가 분명한 곳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세를 주는 것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보훈은 매우 보수적인 관점에서 확실한 투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보훈 투자사례에서도 다양한 물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